#9 Unity GameObject Transform 클래스 검색
GameObject 검색 함수
Find |
오브젝트 이름으로 검색하여 가장 처음에 나오는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 |
FindWithTag |
태그 이름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 |
FindGameObjectsWithTag |
태그 이름으로 검색해서 나타난 오브젝트 여러 개를 GameObject 배열로 반환한다. |
GameObject.FindObjectOfType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오는 오브젝트를 GameObject로 반환한다. |
GamObject.FindObjectsOf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형)으로 검색해서 나타난 오브젝트 여러 개를 GameObject 배열로 반환한다. (유요한 오브젝트만) |
Transform 검색 함수
Find |
오브젝트 이름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
GetComponentInChildren |
컴포넌트의 형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
GetComponetsInChildren |
컴포넌트의 형으로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나타난 자식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
GetComponentInParent |
컴포터넌의 형으로 부모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타난 부모 오브젝트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
GetComponetnsInParent |
컴포넌트의 형으로 부모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나타난 부모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
Transform.FindObjectOfType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형)으로 검색해서 가장 처음에 나오는 오브젝트를 Translate로 반환한다. (유요한 오브젝트만) |
Transform.FindObjectOfType |
오브젝트의 형(혹은 컴포넌트의형)으로 검색해서 나타난 오브젝트 여러 개를 Translate 배열로 반환한다. (유요한 오브젝트만) |
게임 오브젝트 검색 속도 보다 태그 이름으로 검색이 속도가 더 빠르며 컴포넌트의 형으로 검색하는 방법이 가장 느리다
검색 속도
태그 이름 > 게임 오브젝트 > 컴포넌트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