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var s: String = “hello”
println(s)
s = “world”
println(s)
위 코드상의 출력 값은 변화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변경된 값을 같는 새로운 String 객체가 메모리의 다른 곳에 생성된다.
val s = “hello\nworld\n”
위 코드와 같이 이스케이프 문자 포함가능
val s = “““
1234
5678
90
“““
println(s)
위 코드와 같이 “““ 사용하여 여백과 줄바꿈을 모두 반영하여 출력 가능
val a = “123”.toInt()
val b = “123.4”.toDouble()
println(“$a,$b”)
위 코드와 같이 리터럴에 변환 함수를 직접 호출하여 변환 가능
val myMoney = 1_000_000_000_000
println(s)
결과값 = 1000000000000
위 코드와 같이 가독성을 위해 중간에 _ 사용 가능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코틀린 배열 (0) | 2019.07.15 |
---|---|
#6 코틀린 기본 타입의 리터럴 (0) | 2019.07.15 |
#4 코틀린 타입 (0) | 2019.07.15 |
#3 코틀린 변수 (0) | 2019.07.15 |
#2 코틀린 if 사용법 (0) | 2019.07.15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유니티 개발
- Unity2D
- 유니티 실습
- 유니티 게임 개발
- nestjs socket connection
- Kotlin
- 자바스크립트
- Java
- JVM
- 리눅스
- 상속
- 자바
- 유니티 게임개발
- object
- Unity
- JavaScript
- 리액트
- 오버라이딩
- inheritance
- 유니티 플레이어 캐릭터
- Linux
- 클래스
- 코틀린
- 유니티 캐릭터
- Transform
- 함수
- react
- 유니티
- nest
- nest j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