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래스 선언은 class 키워드를 사용한다.
클래스는 자신의 멤버 속성과 멤버 함수를 가질 수 있다.
Ex1 ) 클래스 생성 방법
1. class Car{ }
2. class Car
Ex2 ) 정의하는 방법과 생성자가 다른 동일한 클래스
fun main(){
val c1 = Car()
c1.name = "BMW"
c1.number= "허123456"
c1.type = 2
println(c1.name +", "+c1.number+", "+ c1.type)
val c2 = Car2()
c2.name = "Sonata"
c2.number= "아123456"
c2.type = 5
println(c2.name +", "+c2.number+", "+ c2.type)
val c3 = Car3("moning", "가123456", 1)
println(c3.name + ", "+c3.number+", "+ c3.type)
}
class Car{
var name: String = ""
var number: String = ""
var type : Int = 3
}
class Car2{
var name : String = ""
var number : String = ""
var type : Int = 3
set(value: Int){
if(value < 3) field = value
else field = 3
}
}
class Car3(var name: String, var number : String, var type: Int)
{
init{
type = if(type<3) type else 3
}
}
클래스에 지정된 멤버 변수 값을 갖는 field는 getter를 사용하여 값을 읽고, setter를 사용하여 변경할 수있다.
Ex3) private 와 같이 접근 제한자를 constructor 앞에 쓰지 않은경우 constructor생략 가능
class Car3(var name: String, var number: String, type: Int)
class Car3 constructor(var name: String, var number: String, type: Int)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코틀린 접근제한자 (0) | 2019.07.23 |
---|---|
#11 클래스 멤버 함수 (0) | 2019.07.23 |
#9 코틀린 함수 (0) | 2019.07.18 |
#8 코틀린 연산자 (0) | 2019.07.15 |
#7 코틀린 배열 (0) | 2019.07.15 |
- Total
- Today
- Yesterday
- 오버라이딩
- Unity
- Java
- 리액트 useState 예제
- 유니티 실습
- 함수
- 유니티
- 코틀린
- object
- JVM
- 유니티 개발
- 리눅스
- Unity2D
- 유니티 게임개발
- react
- Linux Pipe
- 상속
- 리액트
- 유니티 플레이어 캐릭터
- Transform
- 자바
- Linux
- 유니티 게임 개발
- React useState Example
- inheritance
- 유니티 캐릭터
- 클래스
- Kotlin
- JavaScript
- React useState 예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