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내스 내부에 정의된 함수를 멤버 함수라 한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 하여 호출한다.
정의 방법은 일반 함수와 동일하며, 클래스 상속과 관련된 접근 제한자를 지정 할 수있다.
멤버 함수는 (.)을 붙여 호출한다.
Ex)
class Car{
.. 생략 ..
fun printNmae() = println(this.name)
}
val car1 = Car("BMW", "허123456", 3)
car.printName()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 코틀린 클래스 상속 멤버 오버라이딩 (0) | 2019.07.23 |
---|---|
#12 코틀린 접근제한자 (0) | 2019.07.23 |
#10 코틀린 클래스 (0) | 2019.07.21 |
#9 코틀린 함수 (0) | 2019.07.18 |
#8 코틀린 연산자 (0) | 2019.07.15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react
- Unity2D
- 함수
- 리액트 useState 예제
- 오버라이딩
- JVM
- Transform
- JavaScript
- 유니티 게임 개발
- Linux Pipe
- 리액트
- 유니티 플레이어 캐릭터
- 유니티 개발
- inheritance
- Java
- 상속
- object
- 유니티 캐릭터
- React useState Example
- 코틀린
- React useState 예제
- 유니티
- Linux
- Kotlin
- 유니티 실습
- 클래스
- 유니티 게임개발
- 리눅스
- Unity
- 자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