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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개발 무엇을 개발할것인가?
우리는 게임을 개발하기 이전 어떤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지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 PC게임으로 개발할 것 인가?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할 것인가? 에 대한 선택
- 만들려고 하는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 (예: RPG, 퍼즐, 슈팅, 액션, 어드벤처, 전략, 대전, 리듬, 시뮬레이션, 스포츠 등)
- 게임의 콘셉트는 무엇인가? (캐주얼? 스팀펑크? 고어? 등)
- 어떤 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는가?(기존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2. 기획
내가 개발하려는 게임과 동일한 게임들을 벤치마킹한다.
- 동일한 장르의 게임들의 UI를 참고하여 디자인한다.
- 동일한 장르의 게임 레벨링을 참고하여 디자인한다.
3. 엔진
- 유니티( 다양한 엔진이 있지만 초보자가 가장 접근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4. 마케팅
해본 적이 없으니.... 패스 본인은
위 사항은 기본적인 것으로 이제 본격적인 야매 방법을 설명한다.
- 무슨 게임을 만들지 장르를 찾아본다
- 그 장르 중에 새롭게 내가 추가해서 만들만한 것이 있는지 추가 아이디어를 넣어본다.
- Unity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한다.
- 대충 만든 이미지를 넣어서 내가 만든 게임을 플레이해본다.
- 내가 해도 재미없다면 주변 친구 불러서 플레이하게 해 본다. - 여기서 친구가 해볼 만한데 재미있는데라고 적극 강추한다면 계속 진행한다.
- - 여기서 친구도 재미없다면 종료
- 재미가 없더라도 일단 내가 한 결과물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려본다.
- 결과 - 주변에 알려준 사람만 받아주고 아무도 모르는 똥 망작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장한다.
- 1인 인디 게임 개발은 정말 힘들 길이란 걸 깨닫게 되며 취업을 준비한다
아래는 첫 번째로 만든 그 똥망 게임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imd.Mallang&hl=ko&gl=US
몰랑디펜스 - Google Play 앱
기본적인 랜덤 타워 디펜스 쓸데 없는 저퀄리티 타워디펜스 타워디펜스의 기본 운빨으로 최종 보스를 클리어하자 빠르게 클리어하고 다른게임을 하자 개발자 연락처 : ■ 문의메일: ciyciygood@gmai
play.google.com
자 이제 시작합니다 야매로 하는 Unity 2D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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