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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개발 무엇을 개발할것인가?

우리는 게임을 개발하기 이전 어떤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지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1. PC게임으로 개발할 것 인가?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할 것인가? 에 대한 선택
  2. 만들려고 하는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 (예: RPG, 퍼즐, 슈팅, 액션, 어드벤처, 전략, 대전, 리듬, 시뮬레이션, 스포츠 등)
  3. 게임의 콘셉트는 무엇인가? (캐주얼? 스팀펑크? 고어? 등)
  4. 어떤 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는가?(기존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2.  기획

내가 개발하려는 게임과 동일한 게임들을 벤치마킹한다.

  • 동일한 장르의 게임들의 UI를 참고하여 디자인한다.
  • 동일한 장르의 게임 레벨링을 참고하여 디자인한다.

3. 엔진

  • 유니티( 다양한 엔진이 있지만 초보자가 가장 접근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4. 마케팅

  • 해본 적이 없으니.... 패스  본인은

 

위 사항은 기본적인 것으로 이제 본격적인 야매 방법을 설명한다.

  1. 무슨 게임을 만들지 장르를 찾아본다
  2. 그 장르 중에 새롭게 내가 추가해서 만들만한 것이 있는지 추가 아이디어를 넣어본다.
  3. Unity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한다.
  4. 대충 만든 이미지를 넣어서 내가 만든 게임을 플레이해본다.
  5. 내가 해도 재미없다면 주변 친구 불러서 플레이하게 해 본다. - 여기서 친구가 해볼 만한데 재미있는데라고 적극 강추한다면 계속 진행한다.
  6. - 여기서 친구도 재미없다면 종료
  7. 재미가 없더라도 일단 내가 한 결과물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려본다.
  8. 결과 - 주변에 알려준 사람만 받아주고 아무도 모르는 똥 망작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장한다.
  9. 1인 인디 게임 개발은 정말 힘들 길이란 걸 깨닫게 되며 취업을 준비한다

아래는 첫 번째로 만든 그 똥망 게임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imd.Mallang&hl=ko&gl=US

 

몰랑디펜스 - Google Play 앱

기본적인 랜덤 타워 디펜스 쓸데 없는 저퀄리티 타워디펜스 타워디펜스의 기본 운빨으로 최종 보스를 클리어하자 빠르게 클리어하고 다른게임을 하자 개발자 연락처 : ■ 문의메일: ciyciygood@gmai

play.google.com

 

자 이제 시작합니다 야매로 하는 Unity 2D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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