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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러닝 게임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설정 및 설명을 하겠습니다.

1.  유니티 허브를 실행하신 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새로 생성하기 부분을 눌러주세요

 

2. 새 프로젝트 생성 창이 뜨면 다음과 같이 원하시는 프로젝트 이름과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싶은 위치를 설정해주시고 템플릿에서 2D를 클릭한 후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3.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성공! 

 

4. 왼쪽에 보이는 하이어라키(Hierarchy)는 현재 씬에 배치된 오브젝트가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5. 아래 보이는 프로젝트(Project)는 현제 프로젝트에 준비된 에셋 파일이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에셋에는 스크립트, 사운드 , 이미지 등 파일이 표시됩니다. 

오른쪽 아래 스크롤을 통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오른쪽에 인스펙터(Inspector)는 선택 중인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7. 가운데 씬(Scene)은 오브젝트를 배치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8. 왼쪽 위 변환 도구(Transform Tools)는 선택 중인 오브젝트를 이동, 회전, 확대/축소를 합니다.

9. 가운데 위 재생/일시 정지/스텝 버튼은 씬을 실행하거나 멈춥니다.

 

10. 우선 프로젝트(Project) 화면에서 폴더를 생성하여줍니다.
폴더는 이름은 Resources, Scenes, Prefabs, Scripts, Fonts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설명되어있습니다.

2019/05/16 - [Unity 이론] - #1 Unity 폴더 관리

프로젝트 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폴더를 선택하여 폴더 이름을 지정해 줍시다.

 

 

자 이렇게 설정해두면 게임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한 실습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유니티 게임 개발을 영화에 비유하면 프로젝트는 영화 제목, 씬은 영화의 한 장면, 에셋은 등장인물, 배경, 소품 등 모든 필요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러닝 게임 개발을 위한 플레이어 캐릭터를 만들어 움직여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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