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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폴더 관리 규칙
Scenes |
게임화면을 구성하는 씬을 저장 |
Prefabs |
게임에서 반복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저장 |
Scripts |
게엠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저장 |
Sprites |
게임에서 사용하는 2D 스프라이트 데이터를 저장 |
Animations |
게임에서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저장 |
Physics Materials |
게임 물리 엔진에서 사용하는 물리 재질을 저장 |
Fonts |
게임에서 사용하는 폰트 데이터를 저장 |
Audio |
게임에서 사용하는 효과음 사운드 데이터 저장 |
*Editor |
유니티에 포함된 에디터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스크립터 저장 |
*Resources |
게임 프로그램 외부에서 파일 로드하기 위한 폴더 |
*Plugins |
유니티로 제작한 게임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플랫폼에서 동작할 때 필요한 네이트브 플러그인을 저장 |
Plugins, Editor, Resources 는 유니티에서 정해논 기능이 있으므로 다른 용도로 사용할수 없으며, Assets/Scripts/Editor 와 같은 경우로도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자동으로 생성된 Editor,Plugins 폴더를 삭제 해서는 안된다.
출처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criptCompileOrderFolders.html
유니티 - 매뉴얼: 특수 폴더와 스크립트 컴파일 순서
네임 스페이스(Namespaces) 특수 폴더와 스크립트 컴파일 순서 원칙적으로 프로젝트의 폴더에는 원하는 이름을 지정할 수 있지만, 일부 Unity에 명령으로 읽을 수 있는 특수 폴더 이름이 존재합니다. 이 폴더 이름은 해당 폴더의 내용이 특정 방식으로 처리되도록 지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폴더에는 스크립트 컴파일 순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스크립트 컴파일링에는 네 가지의 각각 다른 단계가 있으며, 특정 스크립트가 어떤 단계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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