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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이론

#1 Unity 폴더 관리

림디 2019. 5. 16. 12:29

유니티 폴더 관리 규칙

Scenes

게임화면을 구성하는 씬을 저장

Prefabs

게임에서 반복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저장

Scripts

게엠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저장

Sprites

게임에서 사용하는 2D 스프라이트 데이터를 저장

Animations

게임에서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저장

Physics Materials

게임 물리 엔진에서 사용하는 물리 재질을 저장

Fonts

게임에서 사용하는 폰트 데이터를 저장

Audio

게임에서 사용하는 효과음 사운드 데이터 저장

*Editor

유니티에 포함된 에디터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스크립터 저장

*Resources

게임 프로그램 외부에서 파일 로드하기 위한 폴더

*Plugins

유니티로 제작한 게임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플랫폼에서 동작할 때 필요한 네이트브 플러그인을 저장

Plugins, Editor, Resources 는 유니티에서 정해논 기능이 있으므로 다른 용도로 사용할수 없으며, Assets/Scripts/Editor 와 같은 경우로도 사용해서는 안된다또한 자동으로 생성된 Editor,Plugins 폴더를 삭제 해서는 안된다.

 

출처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criptCompileOrderFolders.html

 

유니티 - 매뉴얼: 특수 폴더와 스크립트 컴파일 순서

네임 스페이스(Namespaces) 특수 폴더와 스크립트 컴파일 순서 원칙적으로 프로젝트의 폴더에는 원하는 이름을 지정할 수 있지만, 일부 Unity에 명령으로 읽을 수 있는 특수 폴더 이름이 존재합니다. 이 폴더 이름은 해당 폴더의 내용이 특정 방식으로 처리되도록 지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폴더에는 스크립트 컴파일 순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스크립트 컴파일링에는 네 가지의 각각 다른 단계가 있으며, 특정 스크립트가 어떤 단계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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