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ity 이론

#5 Unity Vector2

림디 2019. 5. 16. 15:46

속성

x,y

float

x,y 

읽기 전용

this[int]

float

x,y 값을 참조할 수 있는 배열 [0]=x,[1]=y

읽기 전용

sqrmagnitude

float

벡터를 제곱한 것의 길이를 반환

읽기 전용

magnitude

float

벡터 길이를 반환
일부 벡터의 크기 만 비교할 필요가 있다면 sqrMagnitude (제곱 크기의 계산이 더 빠름)를 사용하여 벡터의 제곱 크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읽기 전용

normalized

Vector2

정규화된 단위 벡터(크기가1)
벡터가 너무 작아서 정규화되지 않으면 제로 벡터가 반환

읽기 전용

one

Vector2

Vector2(1,1)

읽기 전용

zero

Vector2

Vector2(0,0)

읽기 전용

up

Vector2

Vector2(0,1)

읽기 전용

right

Vector2

Vector2(1,0)

읽기 전용

함수

Set

x,y 설정기존 Vector2의 x 및 y 구성 요소를 설정한다.

Dot

두 벡터의 곱입니다.

Normalize

정규화된 단위 벡터(크기가 1인 벡터)를 반환한다.

Angle

원점(0,0)을 기점으로 두 점 사의 각도를 반환한다.

ToString

벡터 값을 문자열로 반환한다.

Distance

두 점 사이의 거리를 반환한다.

Lerp

두 점 사이의 비율을 지정한 특정 위치로 반환한다.

MoveTowards

거리를 지정하여  두 점 사이의 위치를 반환한다.

Max

두 벡터의 가장 큰 구성 요소로 만들어진 벡터를 반환합니다.

Min

두 벡터 중 가장 작은 구성 요소로 만들어진 벡터를 반환합니다.

ClampMagnitude

벡터 크기를 제한한다.

Scale

벡터를 곱해 확대 축소한 값을 반환한다.

출처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Vector2.html

 

Unity - Scripting API: Vector2

You've told us this page needs code samples. If you'd like to help us further, you could provide a code sample, or tell us about what kind of code sample you'd like to see: You've told us there are code samples on this page which don't work. If you know ho

docs.unity3d.com

 

'Unity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Unity Rigidbody2D  (0) 2019.05.17
#6 Unity Mathf  (0) 2019.05.16
#5 Transform 컴포넌트  (0) 2019.05.16
#4 Unity 카메라 컴포넌트 설정  (0) 2019.05.16
#3 Unity 스프라이트 렌더러 속성 (Sprite Renderer)  (0) 2019.05.1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