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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이론

#6 Unity Mathf

림디 2019. 5. 16. 16:04

속성

Epsilon

float

0에 가까운 소수점을 반환

Infinity

float

무한대를 반환

Deg2Rad

float

degree에서 radian으로 변환할 때 곱하는 계수

NegativeInfinity

float

음의 무한대를 반환

PI

float

원주율을 반환

Rad2Deg

float

radian에서 degree으로 변환할 때 곱하는 계수

함수

Abs

지정한 값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Acos

arc-cosine를 반환합니다.

Approximately

유사한 2개의 부동소수점 값을 비교합니다.

Asin

arc-sine를 반환합니다. 

Atan

arc-tangent를 반환합니다. 

Atan2

라디안에서의 Tan(y/x) 각도를 반환합니다.

Ceil

설정한 값 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값을 반환합니다.(올림)

CeilToInt

설정한 값 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값을 Int형으로 반환합니다.(올림)

Clamp

최대/최소값 사이의 float 값이 value 범위 외의 값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Clamp01

0에서 1의 값을 돌려줍니다. value 인수가 0 이하이면 0, 이상이면 1입니다.

ClosestPowerOfTwo

2의 거듭 제곱에 가장 가까운 값을 반환합니다.

Cos

Cos함수를 반환합니다.

DeltaAngle

주어진 두 각도의 최소 차이를 계산합니다.

Exp

지정된 e의 거듭제곱을 반환합니다.

Floor

설정한 값 보다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값을 반환합니다.(내림)

FloorToInt

설정한 값 보다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값을 int 형으로 반환합니다.(내림)

GammaToLinearSpace

감마에서 선형 색상 공간으로 값을 변환합니다.

InverseLerp

Calculates the linear parameter t that produces the interpolant value within the range [a, b].

IsPowerOfTwo

값이 2의 거듭 제곱일 때, true를 반환합니다.

Lerp

/t/에 의해 /a/와 /b/사이를 보간합니다. /t/는 0-1사이의 값으로 고정됩니다.

LerpAngle

Lerp 와 동일하지만 주위 360도를 둘렀을때의 정확히 보간된 값을 확인합니다.

LerpUnclamped

/t/에 의해 /a/와 /b/사이를 보간합니다. /t/는 0-1사이의 값으로 고정됩니다.

LinearToGammaSpace

선형에서 감마 색상 공간으로 값을 변형합니다.

Log

지정된 base에서 해당 수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Log10

지정된 수의 base가 10인 로그를 반환합니다.

Max

두개 이상의 값들중 가장 큰값을 반환합니다.

Min

두개 이상의 값들중 가장 작은값을 반환합니다.

MoveTowards

current 에서 target 으로 이동합니다.

MoveTowardsAngle

MoveTowards 함수와 기능은 같지만, 360도 돌때, 정확하게 값이 보간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NextPowerOfTwo

값 이상의 가장 가까운 2의 거듭 제곱을 반환합니다.

PerlinNoise

2D 펄린 노이즈(Perlin noise)를 생성합니다.

PingPong

PingPong 값 t. 이것은 반드시 길이보다 크지않고 0보다 작지 않습니다.

Pow

p 거듭제곱 지수를 반환합니다.

Repeat

루프값 t, 이것은 반드시 길이보다 그지 않고, 0보다 작지 않습니다.

Round

근접한 정수로 반올림한 /f/를 반환합니다.

RoundToInt

근접한 정수로 반올림한 /f/를 반환합니다.

Sign

지정한 값의 부호를 반환합니다.

Sin

sine을 반환합니다.

SmoothDamp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하는 목표를 향해 값을 변경합니다.

SmoothDampAngle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목표 각도로 향합니다.

SmoothStep

smooth과 함께 min 과 max 사이를 보간합니다.

Sqrt

지정한 값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Tan

라디안 각도 f 의 tangent를 반환합니다.

출처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Mathf.html

 

Unity - Scripting API: Mathf

You've told us this page needs code samples. If you'd like to help us further, you could provide a code sample, or tell us about what kind of code sample you'd like to see: You've told us there are code samples on this page which don't work. If you know ho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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