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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이론

#7 Unity Rigidbody2D

림디 2019. 5. 17. 13:12

Body Type

이동 (위치 및 회전) 동작과 Collider 2D 상호 작용을 조작 할 수 있도록 RigidBody 2D의 구성 요소 설정을 한다.  옵션은 Dynamic , Kinematic , Static

Material

특정 부모 Rigidbody 2D에 연결된 모든 Collider 2D에 공통 재료를 지정하는 데 사용한다.

Collider 2D는 다음 우선 순위 를 사용하여 사용할 Material 설정을 결정한다.

1. Collider 2D 자체에 지정된 Physics Material 2D. 

2. 부착 된 Rigidbody2D에 지정된 Physics Material 2D. 

팁 : 이 기능을 사용하여 동일한 Rigidbody 2D에 연결된 모든 Collider 2D가 모두 동일한 재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있다.

Mass

물체의 무게는 1.0이 1Kg 무게가 가벼울수록 움직임이 빠르고 무거울 수록 움직임이 느려진다.

Linear Drag

위치 이동에 영향을주는 계수

0이면 줄어들지 않지만 0이상이면 마찰력이 없는 상황에서도 물체의 속도가 제멋대로 줄어들어 마지막에는 멈춘다. 

Angular Drag

회전 운동에 영향을주는 항력 계수
0이면 줄어들지 않지만 0이상이면 마찰력이 없는 상황에서도 물체의 속도가 제멋대로 줄어들어 마지막에는 멈춘다.

Gravity Scale

GameObject가 중력에 의해 영향을받는 정도

0은 무중력 상태 1이상으로 설정하여 다른 물체보다 중력이 가해지는 힘을 크게 할 수도 있다.

 Interpolate

Physics 업데이트간에 GameObject의 움직임이 어떻게 보간되는지 지정한다. 그래픽 렌더링 처리(Update)가 물리 연산 처리(FixedUpdate)보다 자주 시행될 때나 물체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울때 지정하면 개선되기도 한다.(모션이 갑자기 움직이는 경향이있을 때 유용함)

None(보간하지 않음), Interpolate(직전 프레임의 Transform 정보로부터 스무딩), Extrapolate(다음 프레임에서의 Transform 정보를 예상해서 스무딩)

Sleeping Mode

이동이나 회전 운동을 하지 않는 GameObject를 슬립(Sleep)시키는 기능. 기본적으로 물리 엔진이 자동으로 슬립의 On/Off를 시행함

Never Sleep(어떤 경우에도 자동 슬립하지 않음), Start Awake(초기 상태에서 슬립하지 않음). Start ASleep(초기 상태에서 슬립)

Collision Detection

 충돌 판정(컬리전 판정)을 실시할 때 사용되는 옵션. None(옵션없음)과 Continuous(정지된 오브젝트와 연속적인 충돌 판정을 시행)에서 선택 가능. 초기값은 None
Continuous로 지정하면 물체를 빠른 속도로 움직여 뚫고 지나가 버릴때 개선 가능(물리 계산 처리 비용 상승)  

Constraints

Rigidbody 2D의 동작을 제한 한다.

Freeze Position

Rigidbody 2D가 세계 X 및 Y 축에서 선택적으로 이동하는 것을 중지한다.

Freeze Rotation

Rigidbody 2D가 Z 축을 중심으로 선택적으로 회전하는 것을 중지한다.

출처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Rigidbody2D.html

 

Unity - Manual: Rigidbody 2D

Rigidbody 2D Switch to Scripting A Rigidbody 2D component places an object under the control of the physics engineA system that simulates aspects of physical systems so that objects can accelerate correctly and be affected by collisions, gravity and other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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