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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dy Type |
이동 (위치 및 회전) 동작과 Collider 2D 상호 작용을 조작 할 수 있도록 RigidBody 2D의 구성 요소 설정을 한다. 옵션은 Dynamic , Kinematic , Static |
Material |
특정 부모 Rigidbody 2D에 연결된 모든 Collider 2D에 공통 재료를 지정하는 데 사용한다. Collider 2D는 다음 우선 순위 를 사용하여 사용할 Material 설정을 결정한다. 1. Collider 2D 자체에 지정된 Physics Material 2D. 2. 부착 된 Rigidbody2D에 지정된 Physics Material 2D. 팁 : 이 기능을 사용하여 동일한 Rigidbody 2D에 연결된 모든 Collider 2D가 모두 동일한 재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있다. |
Mass |
물체의 무게는 1.0이 1Kg 무게가 가벼울수록 움직임이 빠르고 무거울 수록 움직임이 느려진다. |
Linear Drag |
위치 이동에 영향을주는 계수 0이면 줄어들지 않지만 0이상이면 마찰력이 없는 상황에서도 물체의 속도가 제멋대로 줄어들어 마지막에는 멈춘다. |
Angular Drag |
회전 운동에 영향을주는 항력 계수 |
Gravity Scale |
GameObject가 중력에 의해 영향을받는 정도 0은 무중력 상태 1이상으로 설정하여 다른 물체보다 중력이 가해지는 힘을 크게 할 수도 있다. |
Interpolate |
Physics 업데이트간에 GameObject의 움직임이 어떻게 보간되는지 지정한다. 그래픽 렌더링 처리(Update)가 물리 연산 처리(FixedUpdate)보다 자주 시행될 때나 물체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울때 지정하면 개선되기도 한다.(모션이 갑자기 움직이는 경향이있을 때 유용함) None(보간하지 않음), Interpolate(직전 프레임의 Transform 정보로부터 스무딩), Extrapolate(다음 프레임에서의 Transform 정보를 예상해서 스무딩) |
Sleeping Mode |
이동이나 회전 운동을 하지 않는 GameObject를 슬립(Sleep)시키는 기능. 기본적으로 물리 엔진이 자동으로 슬립의 On/Off를 시행함 Never Sleep(어떤 경우에도 자동 슬립하지 않음), Start Awake(초기 상태에서 슬립하지 않음). Start ASleep(초기 상태에서 슬립) |
Collision Detection |
충돌 판정(컬리전 판정)을 실시할 때 사용되는 옵션. None(옵션없음)과 Continuous(정지된 오브젝트와 연속적인 충돌 판정을 시행)에서 선택 가능. 초기값은 None |
Constraints |
Rigidbody 2D의 동작을 제한 한다. |
Freeze Position |
Rigidbody 2D가 세계 X 및 Y 축에서 선택적으로 이동하는 것을 중지한다. |
Freeze Rotation |
Rigidbody 2D가 Z 축을 중심으로 선택적으로 회전하는 것을 중지한다. |
출처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Rigidbody2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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