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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ar Flags | 화면에서 지울 부분을 결정한다. 카메라가 여러 대 있을 경우, 다른 게임 요소를 그릴 때 유용하다. 기본값은 Skybox이며, 카메라에 Skybox 컴포넌트가 없을 때는 백그라운드 색이된다. |
Background | 모든 요소가 그려지고 하늘 상자가없는 경우 사용할 색, 색과 알파 값(투명도)를 설정 할 수 있다. |
Culling Mask | 카메라에서 렌더링 할 객체의 레이어를 포함하거나 생략합니다. 기본값은 Everything으로 모두 렌더링한다. |
Projection | 화면에 어떻게 투영할지 설정한다. 기본값은 Perspective는 오브젝트를 입체감 있는 투시 투영으로 표시한다. Orthographic는 정투영(평행 투영)이며 거리감을 느끼지 않게 표시한다. |
Field of view | Projection을 Perspective로 설정 할 경우 표시되는 설정 값, 카메라 시야각을 말한다. 0~180도 범위 안에서 설정하며 시야가 좁아지면 줌인, 시야가 넓어지면 줌아웃하는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 단, 시야각이 넓어질수록 표시되는 물체가 많아지므로 컴퓨터의 처리가 느려진다. |
Size | Projection을 Orthographic으로 설정 할 경우 표시되는 설정 값, 값이 작을 수록 표시할 수 있는 2D 공간은 작아지므로 스프라이트는 크게 표시, 반대로 값이 커지면 표시할 수있는 2D 공간이 커지므로 스프라이트는 작게 표시된다. |
Clipping Planes | 카메라가 오브젝트를 투영(렌더링)할 수있는 거리, Near는 카메라와 가까운 쪽 한계 거리이며, Far는 카메라와 먼 쪽의 한계 거리 Near는 가까워질수록, Far는 멀어질수록 표시되는 물체의 개수가 많아지고 컴퓨터의 처리도 느려진다. |
Viewport Rect | 투영면의 원좀 좌표와 크기, 기본값은 X:0,Y:0, W:1,H:1 이며 중앙을 원점 (0,0)으로 하고 크기는 가로세로 모두 1이다. |
Depth | 카메라 여러 대를 설정했을 때, 각 각의 카메라가 렌더링 하는 순서를 정하기 위한 값. 값이 큰 카메라는 값이 작은 카메라 위에 그려집니다. |
Rendering Path | 기본값은 Use Player Setting 설정되어있으며, 카메라가 사용하는 렌더링 방법을 지정한다. |
HDR | 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사용하여 눈부심이나 글로우 와 같은 라이트 효과를 나타낸다. |
출처
https://docs.unity3d.com/560/Documentation/Manual/class-Camera.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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