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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 클래스의 Input.GetAxisRow("Horizontal")은 아날로그 스틱일 경우는 +0.74, 키보드일 경우 +1.0의 값을 같는다.
Axis
Size |
가상 축의 개수 |
Horizontal |
수평 방향 축,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0f~ +1.0f 범위의 값을 반환한다. 초기 설정 상태에서는 컨트롤러 스틱이나 방향 버튼, 키보드 a,d,←,→에 매핑 |
Vertical |
수직 방향 축, 아래에서 위쪽으로 -1.0f~ +1.0f 범위의 값을 반환한다. 초기 설정 상태에서는 컨트롤러 스틱이나 방향 버튼, 키보드 w,s,↑,↓에 매핑 |
Fire1 |
버튼1: 컨트롤러 버튼0 , 키보드의 왼쪽 Ctrl |
Fire2 |
버튼2: 컨트롤러 버튼1 , 키보드의 왼쪽 Alt |
Fire3 |
버튼3: 컨트롤러 버튼0 , 키보드의 왼쪽 Ctrl |
Jump |
점프 버튼: 컨트롤러4 , 키보드의 Space |
Mouse X |
마우스 수평 이동량 |
Mouse Y |
마우스 수직 이동량 |
Mouse ScrollWheel |
마우스 휠 회전량 |
Window Shake X |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 화면의 수평 이동량 |
Window Shake Y |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 화면의 수직 이동량 |
Horizontal
Name |
가상 축 레이블 이름 |
Descriptive Name |
Configuration 대화 상자의 Horizontal(+)에 표시하는 이름 |
Descriptive Negative |
Configuration 대화 상자의 Horizontal(-)에 표시하는 이름 |
Negative Button |
음(-)의 방향 가상 축을 입력하는 버튼 |
Positive Button |
양(+)의 방향 가상 축을 입력하는 버튼 |
Gravity |
디지털 장치에서 어떤 버튼도 누르지 않았을 때 축이 중립(값이 0)으로 되돌아오는 속도. 3으로 지정하면 1초에 -3(60fps이면 1프레임에 -0.05)만큼 되돌아온다. 값이 작을수록 중립으로 돌아오는 시간이 길어진다. |
Dead |
아날로그 스틱에 데드존을 설정. 이보다 작을 땐 중립(값이 0)으로 취급한다. |
Sensitivity |
디지털 장치 : 디지털 장치에서 버튼이 눌렸을 때 가상 축이 1.0 까지 가까워지는 1초당 단위 속도. 3으로 지정하면 1초에 -3(60fps이면 1프레임에 -0.05)만큼 되돌아온다. 값이 작을 수록 1.0 값에 가까워지는 시간이 길어진다. |
Snap |
디지털 장치에서 반대 방향 버튼을 눌렀을 때 0으로 초기화되는지 여부. 체크 표시하면 유효화된다. |
Invert |
가상 축 값 반전, 체크 표시하면 유효화 된다. |
Type |
가상 축을 제어하는 입력 장치 종류 |
Axis |
가상 축을 제어하는 입력 장치 축. X axis, Y axis 외에 컨트롤러 조작할 수 있는 각 축을 지정할 수 있다. |
JoyNum |
가상 축을 제어하는 입력 장치 번호, Get Motion from all JoyStic을 선택하면 모든 조이스틱에서 값을 가져올 수 있다. |
Sensitivity, Gravity, Snap 속성은 스무딩 계산에 사용
Dead는 일정 값을 잘라서 노이즈를 제거 하는 필터링
입력 값 -> 스무딩 계산 -> 필터링 -> 최종값
Input 클래스
Input.GetAixs |
레이블 이름을 사용하여 가상 축 값을 가져온다. (스무딩 계산된 데이터) |
Input.GetAxisRaw |
레이블 이름을 사용하여 가상 축 값을 가져온다. (스무딩 계산하기 전 데이터) |
Input.GetButton |
레이블 이름을 사용하여 현재 버튼 상태 값을 가져온다. 버튼이 눌려져 있으면 True |
Input.GetButtonDown |
레이블 이름을 사용하여 이전 프레임에서 Update 처리 후 버튼이 눌렸는지 알아본다. 눌려진 상태라면 True |
Input.GetButtonUp |
레이블 이름을 사용하여 이전 프레임에서 Update 처리 후에 버튼이 떼어졌는지 알아본다. 버튼이 때어진 상태라면 True |
Input.ResetInputAxes |
가상 축에 입력된 값을 모두 초기화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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