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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s2D 속성
Gravity |
중력 계수를 Vector2형으로 지정한다. |
velocityIterations |
오브젝트 속도 계산에서 반복 계산 횟수. 계산 횟수가 많을수록 정밀도는 높아지지만 처리는 느려짐 |
positionIterations |
오브젝트 좌표 계산에서 반복 계산 횟수. 계산 횟수가 많을수록 정밀도는 높아지지만 처리는 느려짐 |
velocityThreshold |
지정한 속도보다 느린 물체의 탄성을 OFF로 설정 |
maxLinerCorrection |
조인트 컬라이더에서 조인트 구속 상태를 계산할 때 사용하는 위치 최대 허용값(값을 크게 설정하면 구속 상태가 느슨해짐) |
maxAngularCorrection |
조인트 컬라이더에서 조인트 구속 상태를 계산할 때 사용하는 각도 최대 허용값(값을 크게 설정하면 구속 상태가 느슨해짐) |
maxTranslationSpeed |
물리 시물레이션을 실핼할 때 최대 속도 지정. Rigidbody 2D에 속한 velocity에 지정한 속도 이상으로 설정해도 지정한 최대 속도 이하로만 물리 시물레이션이 실행 |
baumgarteScale |
지속해서 발생하는 충돌에서 물체끼리 겹쳐 있는 상태를 얼마나 빨리 해결하는지 나타내는 속도 관련 스케일 값(값이 클수록 겹치는 상태가 빨리 해결) |
baumgarteTOIScale |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충돌시간(TOI: Time Of Impact) 동안 물체끼리 겹쳐 있는 상태를 얼마나 빨리 해결하는지 나타내는 속도 관련 스케일 값(클수록 물체끼리 겹치는 상태가 빨리 해결됨) |
timeToSleep |
물체에 어떤 운동도 발생하지 않을 때 슬립으로 이행하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지정 |
linerSleepTolerance |
지정한 속도 이상으로 물체가 이동하고 있을 땐 그 물체를 슬립하지 않음 |
angularSleepTolerance |
지정한 각속도 이상으로 물체가 이동하고 있을 땐 그 물체를 슬립하지 않음 |
deleteStopCallBack |
On일 경우 충돌 판정일 발생했을 때 해당 컬라이더나 Rigidbody 2D가 삭제되면 OnCollisionEnter2D 메시지도 삭제 |
raycastHitTriggers |
On일 경우 컬라이더로 설정한 트리거를 Raycast로 탐지 할 수 있음 |
AllLayers |
모든 레이어를 나타내는 정수(Raycast 충돌 판정, 읽기전용) |
DefaultRaycastLayers |
Raycast 관련 충돌 판정을 하는 레이어를 나태내는 정수 (Inspector에서 지정한 레이어 마스크값, 읽기전용) |
IgnoreRaycastLayer |
Raycast관련 충돌 판정을 할 수 없는 레이어를 나타내는 정수 (읽기 전용) |
Physics2D 함수
OverlapPoint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컬라이더를 가져옴 |
OverlapPointAll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
OverlapPointNonAlloc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는 속도가 빠른 함수이며, 이 함수를 호출하는 쪽이 배열을 인수로 넘겨줌 또한 메모리 확보 해제 조작을 생략할 수있어 OVerlapPointAll보다 빠르게 처리됨 |
OverCircle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컬라이더를 가져옴 |
OverCircleAll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
OverCircleNonAlloc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또한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는 속도가 빠른 함수 |
OverlapArea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컬라이더를 가져옴 |
OverlapAreaAll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
OverlapAreaAlloc |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또한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는 속도가 빠른 함수 |
Raycast |
지정한 좌표와 방향에서 충돌 판정을 위한 선를 쏘아서 닿은 컬라이더 정보를 RaycastHit2D 형식으로 가져옴 |
RaycastAll |
지정한 좌표와 방향에서 충돌 판정을 위한 선를 쏘아서 닿은 컬라이더 정보를 RaycastHit2D 배열로 가져옴 |
RaycastNonAlloc |
지정한 좌표와 방향에서 레이를 쏘아서 닿은 모든 컬라이더 정보를 RaycastHit2D 배열로 가져옴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은 속도가 빠른 함수 |
원본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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