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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이론

#11 Unity Physics2D

림디 2019. 5. 21. 04:32

Physics2D 속성

Gravity

중력 계수를 Vector2형으로 지정한다.

velocityIterations

오브젝트 속도 계산에서 반복 계산 횟수. 계산 횟수가 많을수록 정밀도는 높아지지만 처리는 느려짐

positionIterations

오브젝트 좌표 계산에서 반복 계산 횟수. 계산 횟수가 많을수록 정밀도는 높아지지만 처리는 느려짐

velocityThreshold

지정한 속도보다 느린 물체의 탄성을 OFF로 설정

maxLinerCorrection

조인트 컬라이더에서 조인트 구속 상태를 계산할 때 사용하는 위치 최대 허용값(값을 크게 설정하면 구속 상태가 느슨해짐)

maxAngularCorrection

조인트 컬라이더에서 조인트 구속 상태를 계산할 때 사용하는 각도 최대 허용값(값을 크게 설정하면 구속 상태가 느슨해짐)

maxTranslationSpeed

물리 시물레이션을 실핼할 때 최대 속도 지정. Rigidbody 2D에 속한 velocity에 지정한 속도 이상으로 설정해도 지정한 최대 속도 이하로만 물리 시물레이션이 실행

baumgarteScale

지속해서 발생하는 충돌에서 물체끼리 겹쳐 있는 상태를 얼마나 빨리 해결하는지 나타내는 속도 관련 스케일 값(값이 클수록 겹치는 상태가 빨리 해결)

baumgarteTOIScale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충돌시간(TOI: Time Of Impact) 동안 물체끼리 겹쳐 있는 상태를 얼마나 빨리 해결하는지 나타내는 속도 관련 스케일 값(클수록 물체끼리 겹치는 상태가 빨리 해결됨)

timeToSleep

물체에 어떤 운동도 발생하지 않을 때 슬립으로 이행하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지정

linerSleepTolerance

지정한 속도 이상으로 물체가 이동하고 있을 땐 그 물체를 슬립하지 않음

angularSleepTolerance

지정한 각속도 이상으로 물체가 이동하고 있을 땐 그 물체를 슬립하지 않음

deleteStopCallBack

On일 경우 충돌 판정일 발생했을 때 해당 컬라이더나 Rigidbody 2D가 삭제되면 OnCollisionEnter2D 메시지도 삭제

raycastHitTriggers

On일 경우 컬라이더로 설정한 트리거를 Raycast로 탐지 할 수 있음

AllLayers

모든 레이어를 나타내는 정수(Raycast 충돌 판정, 읽기전용)

DefaultRaycastLayers

Raycast 관련 충돌 판정을 하는 레이어를 나태내는 정수 (Inspector에서 지정한 레이어 마스크값, 읽기전용)

IgnoreRaycastLayer

Raycast관련 충돌 판정을 할 수 없는 레이어를 나타내는 정수 (읽기 전용)

Physics2D 함수 

OverlapPoint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컬라이더를 가져옴

OverlapPointAll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OverlapPointNonAlloc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는 속도가 빠른 함수이며, 이 함수를 호출하는 쪽이 배열을 인수로 넘겨줌 또한 메모리 확보 해제 조작을 생략할 수있어 OVerlapPointAll보다 빠르게 처리됨

OverCircle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컬라이더를 가져옴

OverCircleAll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OverCircleNonAlloc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또한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는 속도가 빠른 함수

OverlapArea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컬라이더를 가져옴

OverlapAreaAll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OverlapAreaAlloc

지정한 월드 좌표에 위치한 원 안쪽에 있는 모든 컬라이더를 배열 형태로 가져옴 또한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는 속도가 빠른 함수

Raycast

지정한 좌표와 방향에서 충돌 판정을 위한 선를 쏘아서 닿은 컬라이더 정보를 RaycastHit2D 형식으로 가져옴

RaycastAll

지정한 좌표와 방향에서 충돌 판정을 위한 선를 쏘아서 닿은 컬라이더 정보를 RaycastHit2D 배열로 가져옴

RaycastNonAlloc

지정한 좌표와 방향에서 레이를 쏘아서 닿은 모든 컬라이더 정보를 RaycastHit2D 배열로 가져옴 배열 조작이 가해지지 않은 속도가 빠른 함수

   
   

원본 출처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hysics2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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