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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Update와 FixedUpdate함수의 차이를 알아보자
모든 정보는 유니티 공식 자습서와 문서에 적혀있다.
공식 자습서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
FixedUpdate는 모든 물리단계를 호출한다.
-
FixedUpdate의 간격은 일관된다.
-
물리(RidgidBody)오브젝트를 조정한다.
즉 FixedUpdate는 고정된 간격마다 호출을 되며 물리적인 부분을 여기서 다룬다라고 볼 수있다.
아래 그림은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Script Lifecycle Flowchart이며, 함수들이 호출되는 순서를 보여준다.
따라서 우리는 그동안 우리가 실습하던 스크립트에서 왜 마우스 및 키보드 입력값은 Update에서 처리하고
캐릭터의 움직임 부분 같은 물리적인 계산은 FixedUpdate에서 하는지 알 수있다.
그림의 출처와 내용의 출처는 아래 링크에 있다.
출처 : learn.unity.com/tutorial/update-and-fixedupdate#5c8a4242edbc2a001f47cd63
Update and FixedUpdate - Unity Learn
How to effect changes every frame with the Update and FixedUpdate functions, and their differences. This tutorial is included in the Beginner Scripting project. Previous: Awake and Start Next: Vector Maths
learn.unity.com
출처 :docs.unity3d.com/kr/530/Manual/ExecutionOrder.html
유니티 - 매뉴얼: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자동 메모리 관리를 이해하기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Unity 스크립팅시, 미리 정의된 순서대로 실행되는 많은 이벤트 함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실행 순서를 설명합니다. 에디터 __ Reset : __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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