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니티의 Update와 FixedUpdate함수의 차이를 알아보자
모든 정보는 유니티 공식 자습서와 문서에 적혀있다.
공식 자습서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
FixedUpdate는 모든 물리단계를 호출한다.
-
FixedUpdate의 간격은 일관된다.
-
물리(RidgidBody)오브젝트를 조정한다.
즉 FixedUpdate는 고정된 간격마다 호출을 되며 물리적인 부분을 여기서 다룬다라고 볼 수있다.
아래 그림은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Script Lifecycle Flowchart이며, 함수들이 호출되는 순서를 보여준다.
따라서 우리는 그동안 우리가 실습하던 스크립트에서 왜 마우스 및 키보드 입력값은 Update에서 처리하고
캐릭터의 움직임 부분 같은 물리적인 계산은 FixedUpdate에서 하는지 알 수있다.
그림의 출처와 내용의 출처는 아래 링크에 있다.
출처 : learn.unity.com/tutorial/update-and-fixedupdate#5c8a4242edbc2a001f47cd63
'Unity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4 Unity Random Range (0) | 2021.11.12 |
---|---|
#12 Unity Instantiate (0) | 2019.06.17 |
#11 Unity Physics2D (0) | 2019.05.21 |
#10 Unity input 매니저 (0) | 2019.05.20 |
#9 Unity GameObject Transform 클래스 검색 (0) | 2019.05.20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코틀린
- 상속
- Linux
- 유니티 플레이어 캐릭터
- 유니티 실습
- react
- 자바스크립트
- 자바
- 함수
- 유니티 게임개발
- nest
- Java
- 오버라이딩
- JVM
- nest routing
- nest js
- Transform
- 유니티 게임 개발
- object
- 유니티 캐릭터
- 유니티
- Unity2D
- 리액트
- 유니티 개발
- Unity
- 리눅스
- 클래스
- inheritance
- Kotlin
- JavaScript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