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ity 이론

# 14 Unity Random Range

림디 2021. 11. 12. 12:15

유니티에서 랜덤의 수를 반환하는 함수

public static float Range(float min, float max)와 public static int Range(int min, int max)가 있다.

min과 max 사이의 랜덤 float or int를 반환하며 읽기 전용으로 되어있다.

float을 사용할때에는 min과 max는 둘 다 포함되는 수이다.

예를 들어 Random.Range(0.0f, 1.0f)를 사용하면 0.0f 또는 1.0f 이 반환될 수 있다.

int를 사용할 때에는 min은 포함의 수이며 max는 포함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Random.Range(0,10)을 사용하면 0에서 9까지만 반환될 수 있다.

 

출처: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Random.Range.html

 

Unity - 스크립팅 API: Random.Range

Note that max is exclusive, so using Random.Range( 0, 10 ) will return values between 0 and 9. If max equals min, min will be returned.

docs.unity3d.com

 

'Unity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 Unity Update FixedUpdate 차이  (0) 2021.01.09
#12 Unity Instantiate  (0) 2019.06.17
#11 Unity Physics2D  (0) 2019.05.21
#10 Unity input 매니저  (0) 2019.05.20
#9 Unity GameObject Transform 클래스 검색  (0) 2019.05.2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